주식/오늘의 주요 이슈

테슬라 희토류 대체 페라이트 추진 관련주 : 삼화전자, EG

스윙사마 2023. 4. 25. 20:23
반응형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전기차 모터 제조시, 네오디뮴, 프라세오디뮴 등 희토류가 사용되어 왔는데,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에 따른 희토류 가격이 급등하며, 테슬라가 추진하는 전기차 대중화 목적과 대립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모델X, 출처:테슬라]


 테슬라는 모델3에 원통형 LFP배터리를 사용하여 가격 인하에 나섰지만, 희토류 원가부담에 따라 과감하게 제외하겠다는 전략으로 판단됩니다.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 사용이 제한되면서, 대체제로 페라이트를 사용할 확률이 높다는 소식으로 금일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삼화전자

삼화콘덴서 계열사로, 페라이트코어 및 MPC코어 제조업체입니다. 페라이트코어는 전자기기 핵심 소재 부품으로 LDC/LED, 통신기기 뿐 아니라 반도체 장비, 태양광 모듈 등 다양한 기기에 사용되고 있으며, GM 쉐보레 볼트(전기차) 또한 페라이트를 사용한 바 있습니다. 현재 현대/기아차 15종 이상 친환경자동차에 제품을 공급 중이며, 금일 테슬라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 배제 소식 속, 페라이트 사용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화전자 일봉 차트]

 

EG

고순도 산화철 생산 및 페라이트 파우더 제조 업체입니다. 페라이트용 산화철 부문, 세계 최대 생산 규모를 확보, 고급 산화철 부문 생산량 및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전기차 생산 증가에 따른 산화철 수요 증가 기대감과 더불어 금일 테슬라 희토류 배제 소식에 페라이트 관련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EG 일봉 차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