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이 검색에 이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6/30일, 유튜브는 한국에서 쇼핑 채널을 개설합니다. 이는 글로벌 최초입니다.
해당 채널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30여개 브랜드가 참여,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당초 90일 프로젝트로 계획되었으나 상황에 따라 장기화가 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국은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빠르게 트렌드를 선도하는 곳으로, 유튜브에서도 한국시장 공략을 우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가 작년 말 쇼핑 탭을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는 크리에이터들이나 기업들이 자신들의 채널에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해왔습니다. 영상 내 제품 테그, 영상 하단 제품 링크 삽입 방식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이제부터는 공식 쇼핑 채널 오픈으로 해당 채널에서 바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카페24
IT 플랫폼 기업입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내 온라인 비즈니스 영위하는 판매자 대상 이커머스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마존 등과 연동 가능합니다.
작년 12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 홍보 및 판매까지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반응형
'주식 > 오늘의 주요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페이 영향력 지속 확대 :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4) | 2023.06.28 |
---|---|
미국 전 지역 초고속 인터넷 추진 : 와이어블, 기가레인 (2) | 2023.06.27 |
번외편) Super K-슈퍼개미의 몰락 (2) | 2023.06.23 |
아마존, 생성형 AI 투자 : 솔트웨어, 파이오링크 (1) | 2023.06.23 |
리튬에 이어 흑연 수요 급증 : 태경비케이, 상보, 엑사이엔씨 (3) | 2023.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