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메타 CEO 마크 주커버그의 격투 빅 매치가 아직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메타가 트위터와 유사한 텍스트 중심의 SNS '스레드'를 런칭하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스레드는 최근 글로벌을 뒤흔들고 있는 오픈AI의 '챗GPT'보다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모으고 있습니다.
가입자 1억명을 돌파하는데 챗GPT는 2달이 걸린 반면, 스레드는 2주도 안된 상황에서 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참고로, 가입자 1억명 달성까지 인스타그램은 2년 반, 틱톡은 9달이 걸렸습니다.
스레드는 기존 인스타그램의 고객 풀을 확보, 인스타그램 계정과 자동 연동되어 가입하는데 있어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1/4만 스레드에 가입해도 트위터 사용자 수를 넘어섭니다. (인스타그램 가입자 16억 명)
또한 스레드는 현재 정식 출시는 미국에만 진행했고, 아직 유럽은 출시 전입니다. 유럽까지 정식 출시가 되고나면 가입자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와이즈버즈
온라인 광고 대행 및 모바일 광고 기획,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입니다.
광고주 대신 해당 광고 전략/집행/관리/분석 등 디지털 광고 전 과정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타/구글의 국내 파트너사 이력이 지속 부각되고 있습니다.
플레이디
온라인 광고 대행 업체입니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 PC/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파트너사 이력이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주식 > 오늘의 주요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목표 (3) | 2023.07.12 |
---|---|
중국 갈륨 수출 통제에 따른 대체제는? ( feat. 실리콘 카바이드 관련주) (1) | 2023.07.12 |
인천 검단 신도시, 지하주차장 붕괴發 전면 재시공 : GS건설 (0) | 2023.07.06 |
사우디 가상병원 프로젝트 : 루닛, 제이엘케이 (0) | 2023.07.05 |
후쿠시마 오염수 최종 보고서 '문제없음' (0) | 2023.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