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자동차 생산 방식은 기가 캐스팅이라고 불리는 방식입니다.
기가 캐스팅은 초대형 프레스 기계를 통해 특수 알루미늄 합금판을 한 번에 주조해 차체를 통으로 찍어내는 방식입니다.
테슬라는 이 공법을 적용하여 비용을 30% 수준 절감 및 생산 속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렸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위와 같은 테슬라의 기가 캐스팅을 모티브로 한 '하이퍼캐스팅' 공법을 2026년 양산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자체 주조·가공·조립 생산 공장을 별도로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올해 부지를 확정하고 내년 바로 착공할 예정입니다.
이 공법으로 차체 경령화가 용이해지며, 이는 전기차 성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공차 중량을 낮춰 전비를 높이고 주행거리를 늘리게 됩니다. 현대차뿐 아니라 폭스바겐, 볼보 등도 유사 공정 도입을 준비하는 이유입니다.
금일 이와 같은 현대차 발표로 관련주가 부각되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 자동차 및 선박 부품 생산 업체입니다. 그 중 자동차 부품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완성차 기업에 알루미늄 경량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GM, 포드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제품으로 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입니다.
전기차 부품 및 차량경량화 제품 개발 및 양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진출 관련 알라바마주에 생산 공장 설립 및 24년 1분기 양산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삼기로부터 물적분할하여 전기차용 배터리 사업 전문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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